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은 곳!! 신진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방파제 낚시

신진도의 방파제는 넓게 둘러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어종도 다양해서 사시 사철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인공적 으로 구축된 방파시설등에서 하는 것이 방파제 낚시이다. 평균적으로 말하자면 소물이 상대이지만 낚시터에 따라서 낚시감이나 낚시 기술에 상당한 차이가 있어 자바리나 돌돔 등 거친 갯바위에서의 대상어가 낚이거나 하는 방파제도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소물이라고는 단정할 수 없다.

 
     
     
 

갯바위 낚시

낚시장소로서 가장 보편적으로 찾는 곳이 갯바위다. 봄부터는 신진도에서 갯바위 감성돔 낚시부터 시작하여 여름철에는 숭어가 많이 잡히고 가을철로 가면서 우럭, 백조기등을 집을 수 있는 신진도의 갯바위 낚시는 초바자들이나, 가족끼리의 여행에제격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있다. 배멀미 걱정할 필요없이 할 수 있어 좋다. 오히려 배를 타고 나가는 섬낚시보다도 히트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배 낚시

신진도지역 근해수심은 그 편차가 심한 편이어서얕게는 (간조시) 5미터정도부터 깊게 6~70미터까지된다.
선상에서 하는 배낚시는 주로 외줄을 이용한 자세나 릴을사용하며 봄부터 가을까지 우럭, 노래미, 광어, 백조기(보구치), 장대등의 어류를 낚을 수 있다. 신진도에는 여러 배낚시 업소가 있어서 쉽게 배낚시를 할 수 있다.